HJ Jung
일반적으로 #브레인스토밍과 같은 방법도 있고, #디자인씽킹 혹은 #TRIZ 등이 접목된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디자인씽킹은 고객의 숨은 니즈를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되며, TRIZ는 기존 제품이 가진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도출하는 데 유용합니다. 관련된 자료를 포럼을 통해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HJ Jung
맞습니다. 개인의 니즈에 맞는 다양한 제품이 나오고 #개인화 제품(소위 #니치 상품)의 제작 비용을 낮추는 데 상당히 기여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HJ Jung
와우! #3D프린터를 활용한 음식 경연대회라니.. 창의적인 음식들이 많이 나올 것 같습니다~ 실제로 적용해본다면 재미있겠는데요?
HJ Jung
제가 알기로 국내에서도 치아 쪽에서는 3D프린터가 많이 활용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구요, 요즈음 아두이노 등을 결합하여 #전자의수를 개발하는 사례 등의 시도도 이루어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3D프린터가 많은 분들에게 희망을 안겨주었으면 합니다~
신윤희
우리나라에서는 아직 제한적으로 활용되고 있지만 미국은 3D프린팅을 이용한 의족, 의수에서 치아, 심장판막에 이르기까지 주문형 제작이 폭넓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Rachel Kim
저 모델링 파일들도 공유가 가능한가요?
신윤희
각 부품을 직접 설계하고 손쉽게 제작가능하므로 3D프린팅을 활용하여 맞춤형 제품을 만들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일례로 최근 3D 프린팅 마우스가 출시되었는데요. 사람의 손모양, 잡는 방식에 따라 부품이 자유자재로 움직여 편안함을 극대화 한다고 합니다.
Rachel Kim
3D 프린팅으로 만드는 음식 경연대회! 피자 만들기~ 케잌 만들기~ 등등! 세밀한 작업이 필요한 아트 음식!
신윤희
스위스가 드론을 이용해 로프 다리를 건축하는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고 들었습니다. 사람이 공중에서 작업하는 것이 어렵기 때문에 드론을 활용해서 보다 수월하게 작업할 수 있다고 합니다. 향후 드론의 기본기술과 건축에 요구되는 기술을 공부해보고 이를 접목한 드론을 제작해보고 싶습니다.
Rachel Kim
아이데이션 과정에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낼 수 있는 좋은 방법이 있으면 공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