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병선
이야 이거지 폰사와에서 여러번 예약하지만 여기 처럼 콜센터 좋은 곳은 보기 힘들지..!!
#갤럭시z플립3사전예약 완료입니다 ㅋㅋ
vic2001
수고 많으십니다.
1년전 코로나 위기시 난생처음 주식시장에 입문하여 건전한 투자 자산을 늘리기 위해 주식공부도 하고 미래의 희망을 가지고 좋은기업을 찾아 나름 매출과 영업이익 및 실적이 높은 모멘텀이
좋은 기업을 투자 하였으나 공매도가 금지된 시점에서도 외국계 및 차명계좌인지를 통해 불법공매를 여전히 시행하고 있었으며 특시 jp모건/모건스탠리 및 국내 삼성/이베스트/신한 증권이 자전돌리기 특정기업의 주가를 눌러 끌어내렸습니다.
그로인해 엄청난 투자 손실을 지금까지 8개월가량 보고 있으며 올 5월 공매도 재개시 더욱더 크나큰 손실을 보고 있습니다.
정말 기울어진 운동장 입니다. 개인이 투자하면 우리나라 시장조성자들에 의해 개미들은 피같은 돈을 빨리고 있는게 사실입니다.
왜!! 이런걸까요?
단적인 예로 바이오주를 보면 특히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셀트리온에 비해 매출 및 영업이익 특히 PER이 212배 입니다.
하지만 주가는 셀트리온의 4배이상 합니다. 이게 말이 됩니까?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연일 연기금이 매수 하고 있으며 셀트리온은 연일 매도 아마 삼성과 연기금은 어떠한 관계가 있지 않고서는 납득이 안됩니다.
정말 개미로써 억울하고 기울어진 운동장에서 돈을 잃을수 밖에 없는것이 지금 대한민국 주식시장입니다.
우리나라 금융위/금감원은 도데체 뭐하는 집단 입니까?
금융위 은성수 위원장은 불법공매도 적발시스템을 돈이 많이 든다는 이유로 도입하고 있지 않으며 (국내 시스템 개발 업체)도 있습니다.
저번 청문회에서도 어떠한 입장도 이행도 하지 않았습니다.
외국계 증권사 및 시장조성자들을 묵인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제발 공정한 경쟁을 통한 주식시장이 되기를 바랄 뿐입니다.
금융위/금감원/연기금 특검을 통해 한번 조사를 했으면 하는 바랍입니다.
왜편도임
난 왜 편도걸림
김율
아이폰 11 이후 사전구매신청을 여기서 또 하게 되네요 혜택이 너무 좋아서 앞으로도 잘 이용할 것 같습니다.
공론화
흑우 나왔어요 ㅠㅠㅠ
소나무74
불법공매도 근절을 위한 기자회견에 감사드리고, 수고하셨습니다.
금융위원회의 공매도 부분 재개로 외국인들만의 공매도 시장으로 만들었습니다. 중소형주 공매도를 이용하는 개인투자자들은 공매도를 위한 기회조차 상실하였습니다.
코스피200, 코스닥150종목에 한해 공매도부분 재개를 했지만 사실상 외국인들은 이 350종목에서 90% 이상의 공매도를 행해왔습니다. 중소형주에 공매도를 매매 해온 개인투자자들은 금융위원회의 결정에 탄식을 금치 못합니다. 1달간의 공매도 재개후 점검 결과 공매도 부분 시행에 따른 시장 영향은 미미하다고 금융위는 보도자료를 냈습니다. 그렇다면 개인들이 공매도를 하는 중소형주로 어느정도 확대를 해야 합리적이지 않나요?
현재 공매도 가능 종목(코스피200, 코그닥150)의 시가총액 5%도 안되는 개인들이 할수 있는 공매도 종목(한국증권금융에서 관리하는 신용매매종목) 까지는 공매도를 확대 해야 외국인과 개인들의 격차를 조금이라도 줄일수있다고 봅니다. 외국인만 코로나 이전의 공매도 시장을 조성해주지 말고 개인들도 코로나 이전 수준의 공매도를 할수있도록 경실련에서 힘써주시시길 부탁드립니다.
항상 개인투자자들 위해 노력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