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불폰충전
알뜰폰 경쟁과열 마케팅 가이드라인

방통위 관계자는 "그동안 알뜰폰에 대해 규제를 하지 않았다. 알뜰폰 영업이 굉장히 다원화돼있는데 전체적으로 판매방식을 조망해볼 필요가 있다"며 "그다음에 규제 등을 검토해야 하는데, 이번에 첫 단계를 보는 것이다. 사업자들이 자율적으로 모니터링하는 것이 방통위 입장에서는 좋다. 정부에서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도 고민할 것"이라고 말했다.
알뜰폰 업계는 향후 월 1회는 정기적으로 모여 논의하면서 시장 모니터링을 진행하겠다는 방침이다. 업계 관계자는 "단말기, 요금제, 유심 등 어디까지 모니터링을 할건지를 놓고 논의 중"이라며 "방통위에서 참여하지 않지만, (모니터링 결과를) 방통위에 공유하기 때문에 완전히 사업자의 자율에만 맡기지는 않는다. 정기적으로 매달 1회는 모이면서 모니터링 방법 등을 논의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선불폰충전
경품·요금제 출혈경쟁 말고 서비스로…자정 나선 알뜰폰 업계

올해 알뜰폰 업계가 시장 과열로 인한 출혈 마케팅 대신 서비스로 경쟁하기 위한 체질 전환에 나선다. 1000만명 고지를 달성한 알뜰폰 시장이 보다 성숙해질 것으로 전망된다.
11일 업계에 따르면 이동통신3사 알뜰폰 자회사와 중소 알뜰폰 사업자들은 지난 7일 알뜰폰 시장 모니터링을 위해 방송통신위원회에서 진행한 킥오프 회의에 참석해 자본력을 앞세운 과도한 마케팅 경쟁을 지양하자는 데 뜻을 모았다.
김민서
공부 관련된 이름
한메지기
많만셰!
한메지기
한국낏늰 샹샹력운 염쩡납치 않습님꺄.
한메지기
세종대왕은 양녕과 효녕 외에 다른 형이 더 있었네요.
선불폰충전
KT 알뜰폰, 데이터무한이면 가족에게 나눠주는 결합요급제 출시

알뜰폰 기업 KT엠모바일은 가족·지인에게 데이터를 나눠줄 수 있는 결합 요금제 ‘데이터 함께 쓰기’ 2종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이 요금제는 음성·문자 제공량에 따라 ‘데이터 함께 쓰기 120분’(월 4천400원), ‘데이터 함께 쓰기 240분’(월 6천600원) 등 2종으로 구성됐다.
데이터 함께 쓰기 요금제는 KT엠모바일이 보유한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13종과 결합할 수 있다. 가족, 지인 등 관계와 상관없이 피 결합된 가입자에게 매달 초 2GB 데이터가 넘어간다. 부여받은 2GB를 모두 소진하면 400Kbps 속도로 무제한 이용 가능하다.
선불폰충전
KT스카이라이프, 고령이용자 위한 데이터 무제한 알뜰폰 요금제 출시

KT스카이라이프가 가정의 달을 맞아 만 65세 이상 고령층 이용자들이 알뜰폰 데이터를 무제한 쓸 수 있는 ‘골드 요금제’를 신규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기존 골드 요금제 2종에 대해선 요금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규 출시되는 골드500MB+ 요금제는 월 500MB의 데이터를 기본으로 제공하며 데이터를 모두 소진하더라도 400kbps 속도로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다. 이번 할인 이벤트로 1천원이 할인된 월 4천900원에 가입이 가능하다.
선불폰충전
SK텔링크 알뜰폰 ‘세븐모바일’ 소비자 추천 브랜드 1위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알뜰폰 부문 1위…가성비‧저렴한 가격 등 이유
SK텔링크(대표 최영석)의 알뜰폰 브랜드 ‘SK 세븐모바일’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의 ‘2021년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조사에서 알뜰폰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지난해 10월부터 3개월간 국내 소비자 1만1천900명을 대상으로 소비재, 내구재, 서비스재 등 77개 산업군을 대상으로 1대 1 대면조사와 새로 신설된 소셜 조사를 진행한 결과다.
‘SK 세븐모바일’은 대면조사에서 신뢰 가는 이미지와 좋은 가성비, 빠른 속도와 저렴한 가격 등으로 타사 대비 고객 추천 비율이 높았으며, 소셜 조사에서는 친환경, 할인, 혜택, 합리적 요금제 등의 긍정 감정어가 높게 집계돼 알뜰폰 부문 1위에 올랐다.
선불폰충전
KCT, CGV 극장 내 eSIM 광고 송출

한국케이블텔레콤(KCT)은 CJ CGV와의 전략적 사업 제휴를 맺었다고 12일 밝혔다.
KCT는 전국 CGV 내 영상 이미지 광고 송출을 통해 회사의 알뜰폰 브랜드인 티플러스의 휴대폰 eSIM서비스를 알리고 CGV는 영화 관람객에게 KCT의 출입관리서비스를 제공해 전화 한 통으로 출입자 명부 작성을 대신 할 수 있다.
티플러스는 국내최초 휴대폰 eSIM 서비스를 선보여 올해 출시 1주년을 맞았다. 휴대폰 eSIM서비스는 별도의 실물칩 없이, 내장된 SIM을 이용해 하나의 휴대폰에서 여러 회선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