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불폰충전
"알뜰폰 사용자는 '패스(PASS)'사용 못하나요?"

패스를 사용하려면 단말인증(등록)이 필요한 것. 이는 이통 3사 공통으로 이통 가입자 역시 같은 조건이 적용된다. 등록된 단말이 아니라면 대리점을 방문하거나 팩스 등으로 필요 서류를 보내 등록하면 패스를 사용할 수 있다는 게 업계 설명이다.
SK텔레콤 관계자는 "기본적으로 알뜰폰 사용자도 패스를 사용할 수 있고, 이 점이 패스의 강점이기도 하다"고 설명했다.
선불폰충전
멤버십 변경 추진에 고객들 '화들짝'..LGU+ "장기 가입자 혜택 확대 위한 것"

LG유플러스가 더 비싼 요금제로 갈아탈 것을 권유하는 듯한 내용의 멤버십 등급변경 안내문을 고객들에게 발송해 논란을 일으키고 있다. 이에 대해 LG유플러스는 기존 VVIP 고객들의 혜택은 그대로 유지되며 오히려 장기 가입자들의 혜택을 확대하기 위한 방안이라고 주장했다.
선불폰충전
우체국 알뜰폰, 이용자 편익 증진에 앞장서...‘통신나눔’ 추진

우본은 우체국 알뜰폰 협력업체와 함께 우체국 ‘만원의행복 보험’ 가입자 대상 ‘우체국 알뜰폰 만원의행복’ 요금제를 출시했다. 또한 취약계층 통신비 지원을 위해 이달 30일까지 선착순 1000명에게 1년간 통신 요금을 전액 지원하는 ‘우체국 알뜰폰 통신나눔 이벤트’를 추진한다
선불폰충전
SK세븐모바일 ‘취향저격구독팩’ 요금제 출시

SK텔링크의 알뜰폰 브랜드 ‘SK 세븐모바일(SK7mobile)’이 매월 5000원 상당의 쿠폰을 제공하는 ‘취향저격구독팩’ 요금제 8종을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새로운 ‘취향저격구독팩’ 요금제 8종은 데이터 이용량이 많으면서 딜리버리·베이커리·카페·편의점 등의 서비스 이용 빈도가 높은 MZ세대 고객을 대상으로 자신의 소비패턴 및 취향에 맞는 구독팩을 선택해 가입할 수 있게 했다.
선불폰충전
유심없는 스마트폰 시대… 'e심' 국내 도입 속도낸다

e심을 사용하면 유심을 변경하지 않고 이용자 정보를 단말기에 내려받기만 하면 번호, 통신사 변경 등이 손 쉽다. 소비자 입장에서도 두개의 번호를 사용할 수 있는 '듀얼심'이 가능하고 스마트폰 개통, 번호이동, 가입, 해지 등 업무처리를 위해 대리점을 방문하지 않아도 된다.
선불폰충전
페이코인, 통신요금 서비스 출시…50%까지 할인 혜택 가능

간편결제 플랫폼 ‘페이코인’이 통신요금 서비스를 출시한다. 페이코인을 통해 통신요금을 납부할 경우 최대 50%까지 요금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22일 페이코인 운영사 다날핀테크에 따르면 페이코인은 이동통신사업자 ‘그린로프’와 제휴를 맺고 통신요금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통신비 할인을 시작으로 다양한 통신 결합 서비스도 출시할 예정이다.
선불폰충전
여유텔레콤, ‘여유알뜰폰’로 명칭ㆍ로고 변경

여유텔레콤이 ‘여유알뜰폰(Your yeoyou, 당신의 여유)로 명칭 및 로고 변경 소식을 전했다. 지난 2015년 LG U+와 MVNO(알뜰폰)사업을 오픈한 ‘여유알뜰폰’은 19년 KT MVNO사업을 오픈하여 현재, 우체국알뜰폰 사업을 진행하며 LG알뜰폰, KT알뜰폰, 여유알뜰폰 등 단말기뿐만 아니라 다양한 요금제까지 한눈에 비교하고 가입ㆍ구매할 수 있는 종합 포털 사이트이다.
선불폰충전
인스코비, 알뜰폰 브랜드 프리티모바일 BI 변경…"브랜드 이미지 강화"

인스코비는 자회사 프리텔레콤과 함께 운영하는 알뜰폰 브랜드 프리티(freeT) 브랜드 이미지 강화를 위해 브랜드아이덴티티(BI)를 변경했다고 6일 밝혔다.
최근 알뜰폰은 '합리적인 소비'라는 인식에 따라 가입자가 늘어나고 있다. 게다가 알뜰폰 성장 촉진제가 된 자급제폰도 활발하게 보급되고 있어 알뜰 요금제를 찾는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선불폰충전
​LG유플러스, ‘교민폰’ 출시...“요금제 변경 불편 해소”

LG유플러스가 알뜰폰 업체 머천드코리아를 통해 ‘교민폰’을 내놓는다. 교민폰 출시로 그간 해외 체류 고객이 한국 방문 시 ‘중고가 요금제’로 일시 변경했다가 출국 때 다시 ‘표준요금제’로 변경해야 했던 불편함이 해소될 것으로 보인다.
LG유플러스는 유플러스 알뜰폰 사업자인 머천드코리아를 통해 해외에 장기 체류하고 있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특화 알뜰폰 요금제를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선불폰충전
알뜰폰 블루오션 개척해야

알뜰폰(MVNO)으로 이동하는 가입자가 연일 증가하고 있다. 저렴한 요금제뿐만 아니라 데이터 무료 제공과 유심 판매처 확대 등 알뜰폰이 노력한 결과다. 그렇다고 알뜰폰이 마냥 웃고 있는 건 아니다. 알뜰폰 최대 장점인 저가 요금제 출시를 위한 요금 인하 여력이 한계에 이르렀기 때문이다.
이뿐만 아니라 알뜰폰 요금의 근간인 도매대가는 올해부터 2년 주기로 변경된다. 알뜰폰은 요금 경쟁은 레드오션이라고 자조한다. 새로운 '오션'에 대한 필요성도 절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