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불폰충전
알뜰폰, 어르신만 쓰는거 아닙니다...MZ세대 사용 폭증

통신사 매장이 불편하고 싫어서 자급제폰을 구입한다는 응답은 유독 청년층에서 많이 나타났다. 20대와 30대의 응답 비율은 23%와 19%로 전체 수치 15%보다 높았다. 판매원의 상품 권유 행태에 대한 반감과 코로나19로 인한 대면 접촉 기피 성향이 MZ세대 사이에서 상대적으로 강하기 때문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자급제폰 확대와 함께 알뜰폰을 사용하는 MZ세대의 비중도 늘어났다. 지난해 하반기 전체 알뜰폰 이용자의 54%를 MZ세대가 차지했다. 통신비 절감을 목적으로 2012년부터 서비스를 시작한 알뜰폰은 노년층이 주 소비층이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젊은 세대 역시 알뜰폰의 장점을 활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선불폰충전
“휴대폰 사러 매장 안 가요”…MZ세대 ‘자급제폰+알뜰폰’으로 발길 돌렸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장기화되면서 소비자들이 비대면 환경에 익숙해진 가운데 휴대폰 유통시장에서도 이같은 변화가 나타나고 있다. 알뜰폰 이용자 10명 중 9명이 자급제폰을 선택한 가운데 MZ세대가 절반 이상을 차지했다.
방울
여자 같은 닉네임 부탁드려요.
방울
두글자 이름 이쁜거 만들어주세요.
선불폰충전
'요즘 밤잠 설치는' 저는 알뜰폰입니다

저는 국민의 가계통신비 절감을 위해 제도적 차원에서 설계됐습니다. 방통위가 2010년 전기통신사업법을 개정하면서 제가 태어났죠.
어떻게 통신비가 싸냐구요? MNO와 달리 통신망을 직접 구축하지 않고 이들의 망을 임대하기 때문이죠. 망 구축비가 절감되니 그만큼 저렴합니다.
선불폰충전
알뜰폰 데이터무제한 유심 요금제 인기, LG벨벳 및 폴더폰 재고정리 이벤트

‘모모폰’에서 알뜰폰 유심을 구매하면 스타벅스 텀블러+벤티사이즈 음료쿠폰 및 해당제품 고급케이스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으며 유심 이 외에도 LG벨벳 모델이 LTE 모델이 변경되면서 2만원대 요금제 사용 기준으로 단말기 가격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엘지벨벳 케이스 및 각종 사은품을 추가 증정하여 저렴한 요금제로 최신 스마트폰을 구매하는 ‘실버세대’, ‘세컨폰’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LG벨벳은 25,000원 요금제 사용 시 공짜폰 구매가 가능하다. 이 외에도 삼성 보급형 스마트폰 갤럭시A21s는 2만원 요금제 사용 시 단말기 가격 0원에 상품권 5만원을 추가 증정하는 기획전을 진행 중에 있다.
‘모모폰’ 관계자에 따르면 “현재 알뜰폰과 효도폰의 인기가 꾸준하게 오르고 있어 삼성 갤럭시 폴더2를 비롯해 LG 폴더폰 및 스카이 폴더폰의 판매량이 크게 오르고 있으며 특히 스카이 폴더폰은 4,000원 요금제 사용 시 단말기 가격이 무료라 실버폰, 학생폰으로 추천되고 있다”고 전했다.
선불폰충전
이통3사, 갤럭시Z 마케팅 '3색 전략' 눈길

Z폴드3 출고가는 199만 8700원인 반면 Z플립3는 125만 4000원이다. Z폴드3에 대한 공시지원금은 통신사별, 요금제별로 다르지만 가장 높은 요금제를 선택 하더라도 최대 24만원 밖에 되지 않는다. 따라서 Z폴드3는 25% 선택약정 할인을 선택하는 것이 유리하다. KT 슈퍼플랜 베이직 초이스 요금제를 선택할 경우 단말 할인으로는 17만 2500원을 받지만 요금 할인은 54만원을 받을 수 있다.
Z플립3는 공시지원금 혜택을 받는 것이 유리하다. 이동 통신사가 지급하는 공시지원금이 최대 50만원까지 적용되기 때문이다. 125만 4000원의 Z플립3를 공시지원금 50만원과 현행 공시지원금의 15%까지 받을 수 있는 추가지원금 7만 5000원까지 더해 67만 9000원에 구매 가능하다.
선불폰충전
U+알뜰모바일, 8톤 폐기물로 제품상자/패키지 만들어 ESG 성과 확인

U+알뜰모바일은 1년 동안 배송패키지의 비닐 소재를 없애고, 쇼핑백부터 택배 박스, 유심 봉투, 안내문 등 모두 3개월 이내 자연 분해되는 사탕수수 추출 원료를 도입하는 친환경 패키징 캠페인을 진행했다. 또한 택배 박스와 유심 봉투는 손으로도 쉽게 뜯을 수 있도록 절취선을 넣어, 재활용이 어려운 접착/셀로판 테이프 사용을 최소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