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불폰충전
'폰 따로 요금제 따로' 커지는 자급제 시장…골치 아픈 이통사

최근 스마트폰을 별도로 구입하고 이동통신 서비스를 따로 가입하는 자급제폰 시장이 커지면서 이동통신업계의 고민도 깊어지고 있다. 지금까지 단말기와 요금제를 묶어 판매해 온 구조가 깨지면서 통신시장에서 유지해 온 영향력이 줄어들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선불폰충전
'자급제폰' 만난 알뜰폰, 합리적 소비행태 부상

약정에서 자유로운 자급제 단말기와 저렴한 요금제의 조합은 이동통신 시장 주변부에 머물던 알뜰폰이 빠른 속도로 성장하는 기폭제 역할을 했다. 합리적 소비행태에 관심이 높은 MZ세대 이용자를 중심으로 통신비 부담을 줄이는 '꿀팁'처럼 공유되며 시장 확대를 이끌었다는 분석이다.
선불폰충전
자급제폰 구매자 10명 중 9명은 이통사 아닌 알뜰폰 가입

최근 휴대폰 구매자 중 자급제(이통사 대신 단말기 제조사나 일반 유통사에서 공기계를 구매해 개통하는 방식) 스마트폰을 구매하는 비중이 3명 중 1명꼴로 늘어났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이 중 알뜰폰 이용자는 90%에 달한다. 알뜰폰과 자급제 조합이 꾸준히 늘어나는 추세로 나타났다. 알뜰폰 이용자 중 MZ 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한 밀레니얼 세대와 1990년대 중반~2000년대 초 출생한 Z세대 통칭) 비중은 2021년 하반기 기준 절반을 넘겼다.
선불폰충전
2G·3G 전환 고객 잡자…알뜰폰 시니어 특화 요금제 경쟁 치열

2G 종료와 3G 가입자 감소 상황에서 알뜰폰 업계가 최근 시니어 전용 LTE 요금제를 연이어 출시하며 고령층 이용자 확보에 힘쏟고 있다.
21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1월 무선통신서비스 가입자 통계'에 따르면 올해 1월 국내 3G 이용자는 약 541만명으로, 작년 같은 달 대비 약 190만명 감소했다.
메신저·동영상 서비스를 능숙하게 이용하는 고령 세대가 늘어나면서 3G 가입자가 LTE로 전환하는 사례가 많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선불폰충전
T전화앱 설치하면, 녹음된 통화내용 글자로 저장된다

SK텔레콤이 제공하는 'AI통화녹음' 서비스가, 사용자의 음성을 인식한 뒤에 이를 자동으로 글자로 변환한 것이기 때문이다. 음성인식 기술이 비약적으로 발전하면서 음성이 곧 문자로 전환되는 시대가 열린 것이다.
선불폰충전
이통3사, 알뜰폰 시장 경쟁구도 고착화…자회사 제한 '촉각'

이동통신3사의 알뜰폰 시장 경쟁 구도가 변하고 있다. KT가 알뜰폰 망 시장 점유율 1위 지위를 굳히고 있는 가운데 SK텔레콤 망 가입자 수는 지속 줄고, LG유플러스는 빠르게 가입자를 늘리며 격차가 벌어지고 있다.
선불폰충전
"'알뜰번이' 죽었나요?"…통신3사, 자사 알뜰폰 유인책 쓴다

소위 '알뜰번이'로 '알뜰폰 가입자 뺏기'에 집중했던 이통 3사가 각종 사은품 제공, 데이터 추가 제공으로 본격 '알뜰폰 육성'에 나서 주목된다.
26일 통신 관련 온라인 커뮤니티와 각종 게시판에는 지난해 기승을 부리던 '알뜰번이' 관련 게시물을 찾기 어려운 상황이다.
'알뜰번이'는 알뜰폰 번호이동 줄임말이다. 이통 3사들이 알뜰폰 가입자를 자사 가입자로 유치할 경우, 수만원에서 수십만원까지 추가 리베이트를 지급하는 행위로 일명 '타깃 정책'이다.
선불폰충전
SK텔링크, 전자책 무제한 이용권 품은 알뜰폰 요금제 출시

SK텔링크 알뜰폰 브랜드인 SK세븐모바일은 교보문고와 손잡고 ‘교보 이북(eBook)’ 요금제를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교보 eBook 요금제는 월 기본료 3만6300원에 음성통화와 문자를 무제한 제공한다. 기본 제공 데이터양은 11기가바이트(GB)다. 할당된 일 데이터양을 소진하면 일별 2GB를 추가로 지원한다. 추가 데이터를 사용한 후에도 최대 3메가비피에스(Mbps) 속도로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어 사실상 무제한이다.
한메지기
음. 이거 어케 된 일이죠? 프사가 깨지는데요.
한메지기
문의 주셔서 고맙습니다.

"머리용"으로 안하시는게 좋습니다. 추천하지 않습니다.
스프레이로 뿌리신다는데 물과 희석해서 뿌리면 금방 증발되어 거의 효과가 없습니다.
그리고 머리 감을때도 마찬가지입니다. 사용법을 보시면 파스나 패치에 적혀 사용하는 제품이지 머리 감을때 흘려 내리는 제품이 아닙니다.

결론적으로 다시 말씀드리자면, "머리" 사용은 추천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