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불폰충전
헬로모바일, 미니스톱 매장서 유심 판매 '5분 셀프개통'

LG헬로비전은 미니스톱 전국 매장에서 알뜰폰 브랜드 '헬로모바일'의 유심 판매를 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앞서 LG헬로비전은 CU와 이마트24와도 유심 판매 제휴를 맺은 바 있다. 소비자들은 전국 1만5000여곳의 매장을 지닌 이들 편의점에서 저렴한 가격의 헬로모바일 유심을 구매할 수 있게 됐다.
선불폰충전
와이파이도시락, 알뜰폰 사업 진출

와이파이도시락을 운영하는 와이드모바일이 알뜰폰 사업에 진출한다.
와이드모바일은 LG유플러스와 네트워크 도매제공 계약을 맺고, MVNO 서비스 ‘도시락모바일’을 선보였다고 5일 밝혔다.
도시락모바일은 우선 선불 유심 상품을 먼저 출시한다. 30일 간 사용할 수 있는 음성과 데이터 용량을 패키지 형태로 번들 제공하는 정액 플랜을 선보여 세컨드 디바이스 수요를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선불폰충전
U+알뜰모바일, 이통사 최초 페이코 인증서 도입

미디어로그 알뜰폰 서비스 'U+알뜰모바일'이 NHN 페이코와 이동통신 최초로 '페이코 인증서'를 도입했다.
U+알뜰모바일은 온라인 가입 및 개통 간소화를 위해 알뜰폰 최초 네이버 인증서와 광학문자인식(OCR) 서비스를 도입한 데 이어, 페이코 인증서까지 도입하며 본인 인증 수단을 확대했다.
선불폰충전
삼성 폴더블폰 역대급 흥행에 타오르는 ‘번호이동’...알뜰폰 업계는 ‘함박웃음’

삼성전자의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Z폴드3'와 '갤럭시Z플립3'가 역대급 흥행을 이어가는 가운데 유통 채널에선 진풍경이 벌어지고 있다. 신규폰 출시와 함께 번호이동이 활발해지면서 일부 성지 매장을 중심으로 불법보조금 지급이 활개를 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갤럭시Z폴드3·갤럭시Z플립3 자급제 모델도 인기를 끌면서 알뜰폰 업계는 함박웃음을 짓고 있다.
선불폰충전
전통시장 장보고 알뜰폰 개통까지 라이브커머스로 한번에

코로나19 이후 비대면 서비스가 일상에 자리잡으면서 유통업계를 넘어 ICT업계에서도 잇따라 라이브커머스를 도입하고 있다. 시공간 제약 없이 다양한 소비자와 만나 서비스 이야기를 나눌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서다.
선불폰충전
"편의점서 즉시 개통"…알뜰폰 공용 유심 나왔다

LG유플러스는 자사 망을 사용하는 27개 U+알뜰폰 사업자의 요금제 가입이 가능한 공용 유심인 ‘원칩’을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원칩은 전국 5800여 개 이마트24 편의점에서 판매된다. 원칩을 구매한 뒤 원하는 알뜰폰 브랜드의 온라인 셀프개통 서비스를 활용하면 고객센터에 전화할 필요 없이 즉시 개통된다는 설명이다. 그간 알뜰폰 가입을 위해선 온라인으로 유심을 구매해 택배로 받거나 사업자별 전용 유심을 별도로 구매해야 했다.
선불폰충전
이야기모바일, 전자서명 인증 서비스 도입

큰사람커넥트의 알뜰폰 브랜드 ‘이야기모바일’이 인증 과정의 불편함을 해결하고 고객들의 편의성 증진을 위해 전자서명 인증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이야기모바일은 네이버, 페이코, 토스, 금융인증서 등 다양한 전자서명 인증 서비스를 도입해 알뜰폰 소비자들이 기존 범용 공인인증서 등 번거로운 절차를 거치지 않고 전자서명을 통해 간편하게 온라인 가입과 셀프개통이 가능해졌다고 설명했다.
선불폰충전
세종텔레콤, LG유플러스와 알뜰폰 서비스 계약

세종텔레콤 알뜰폰 브랜드 스노우맨이 LG유플러스와 망 도매제공을 위한 계약을 체결하고, 선불정액형 요금제 10종을 출시했다.
이번 체결로 인해 스노우맨은 KT에 이어 LG유플러스 망까지 임대하게 돼 고객에게 보다 다양한 요금제와 혜택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선불폰충전
서상원 스테이지파이브 대표 "구독모델로 알뜰폰 패러다임 바꿀 것"

"이동통신 가입은 번거롭고 복잡하다는 인식이 강합니다. 통신사 대리점에 찾아가 아무리 설명을 들어도 요금제는 어렵기만 하죠. 스테이지파이브는 통신 서비스에 많은 이들이 가진 심리적 장벽을 낮추고자 합니다. 카카오톡으로 간편하게 가입하고, 원하는 부가혜택도 골라 '구독'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해 통신 패러다임을 바꾸려고 합니다."
선불폰충전
세종텔레콤 스노우맨, 홈페이지 새 단장…'셀프개통' 가능

세종텔레콤 알뜰폰 브랜드 스노우맨이 2022년 브랜드 론칭 10주년을 앞두고, 고객 중심의 알뜰폰 이용 서비스 기능을 대폭 확대한 홈페이지로 전면 개편했다.
스노우맨 홈페이지는 비대면 시대 디지털 채널을 강화한 가입자 유치 증대를 목표로 이달 초 전면 개편됐다.
사용자 편의성을 대폭 강화해 실제 이용자들의 소비 패턴에 따라 구매 프로세스를 단순화했다. 처음 들어온 고객도 원하는 요금제 또는 단말기 검색부터 가입까지 구매 여정을 순조롭게 진행 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