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불폰충전
도매꾹·도매매, 회원 전용 '알뜰폰 요금제' 론칭

기업간거래(B2B) 온라인 유통 플랫폼 '도매꾹·도매매'는 회원 전용 '알뜰폰 요금제'를 론칭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요금제는 지난달 29일 고고팩토리 제휴에 대한 후속 조치로 도매꾹 회원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알뜰폰 요금제 신청시, 월 3만원대로 통화 및 문자,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다. 다른 통신사 대비 50%가량 할인된 가격으로, 기간 약정 제한이 없어 3개월이 지나면 해지 가능하다.
선불폰충전
전국민 다 받는 휴대전화 통신비 25% 할인, 신청안한 당신은 호갱님

반드시 114에 전화하셔서 25% 할인 되냐고 물어보시고요. ‘선택약정요금할인’ 어려우시면 ‘25% 요금할인’이라고 하시면 되고요. 전화하신 김에 65세 이상 어르신들, 어머님 아버님이나 이웃 분들은 소득하위 70% 의무감면도 되거든요. 그것도 신청을 해야만 가능하니까 이거 반드시 같이 신청하셔서 요금할인 많이 받으시고요. 저는 할인율을 30% 상향해야 한다는 캠페인도 하고 있습니다. 25%도 작다, 30%까지 할인율을 상향하자는 캠페인도 제가 전개하고 있습니다.
선불폰충전
통신 요금 최대 50% 저렴한 알뜰폰, 나도 가입할까?

알뜰폰 가입할 때 어떤 점을 고려해야 할까요?
알뜰폰은 SKT나 KT 같은 이동통신사에서 통신망을 빌려서 새로운 상품을 만들어 서비스하는 건데요.
가장 큰 매력은 저렴한 요금입니다.
이동통신3사보다 요금이 평균 30~50% 이상 싸다고 보면 됩니다.
선불폰충전
알뜰폰 유심도 편의점서 산다…LG유플 알뜰폰 ‘공동 유심’ 출시

LG유플러스는 알뜰폰 사업자용 공용 유심인 ‘모두의 유심, 원칩’을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원칩은 선·후불 관계없이 모든 LG유플러스 알뜰폰 사업자가 사용할 수 있는 유심으로, 전국 5800여 개 이마트24 편의점에서 판매된다.
선불폰충전
아이즈비전, 초저가 알뜰폰 시장 선도...만 원대 무제한 요금 공개

이번에 아이즈모바일이 진행하는 이벤트는 2년간 매월 221GB를 제공하는 아이즈(11GB+) 요금제다. 아이즈(11GB+) 요금제는 기본적으로 통화, 문자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다. 이어 속도 제한없이 2년간 매월 221GB의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221GB의 데이터를 모두 소진했을 경우, 3Mbps로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는 안심 데이터 서비스도 제공한다. 해당 요금제는 6개월간 월 1만87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선불폰충전
부, 청년에게 모바일 데이터 쏜다..."알뜰폰은 제외" 한계도

정부가 청년 정책의 일환으로 각종 디지털 자원을 지원한다. 그 일환으로 이동통신 3사는 만 30세 이하 청년 가입자에게 6개월 간 모바일 데이터를 추가 지원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디지털 전환시대 비대면 서비스가 활성화된 가운데 청년들이 모바일 데이터 등으로 구직과 혁신활동에 나설 수 있도록 지원하는 취지다. 하지만 가입한 통신사 별 혜택이 제각각인데다, 젊은 층 이용자가 급증한 알뜰폰 등은 대상에서 제외돼 실효성이 떨어진다는 지적도 나온다.
선불폰충전
모바일 알뜰교통카드, 내일부터 전국 대부분 지역서 사용 가능

이달 29일부터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스마트폰으로 알뜰교통카드를 발급받아 이용할 수 있게 된다고 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가 28일 밝혔다.
알뜰교통카드는 대중교통 이용 시 걷거나 자전거로 이동한 거리에 비례해 최대 20%의 마일리지를 지급하고, 카드사가 약 10%의 추가할인을 제공하는 교통카드다.
실물 카드 없이 스마트폰만으로 이용 가능한 모바일 알뜰교통카드는 지난해 도입됐으나, 지금까지 수도권·대전·세종·제주 등 일부 지역에서만 이용할 수 있었다.
선불폰충전
아이폰·자급제·알뜰폰, 긴급구조 위치 파악 불가능

최근 실종, 화재 등 긴급구조 상황에서 단말기 위치추적을 활용하는 일이 잦은 가운데 위치추적에 어려움이 있는 아이폰, 자급제, 알뜰폰 등의 단말기는 긴급구조 사각지대에 놓여 있어 이 문제를 적극적으로 해소해야 한다는 의견이 국회에서 제기됐다.
선불폰충전
아직도 비싼 요금 내시나요?…MZ세대 중심 '알뜰폰 인기'

대구의 직장인 김찬우(33) 씨는 지난달 중고 아이폰을 싸게 산 뒤 SK세븐모바일의 월 7천700원짜리 알뜰요금제에 가입했다. 매월 전화통화 2천 분(33시간), 문자메시지(SMS) 2천 건과 LTE 데이터 2GB를 제공하는 요금제다.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비대면으로 가입신청해 유심칩만 배송받고서 곧장 요금제를 이용할 수 있었다.
선불폰충전
또 성장한 알뜰폰 LTE… 9월에도 가입자 유치 각축전

5세대(5G) 이동통신 가입자가 지난 7월 기준 1700만명을 돌파했다. 전체적으로 LTE 가입자는 다소 줄었지만 알뜰폰 LTE 가입자는 증가했다. 알뜰폰 가입자가 980만명을 넘어서면서 연내 1000만 가입자를 달성할 것으로 전망된다. 9월에도 알뜰폰은 가입자 유치를 위해 각축전을 벌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