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불폰충전
알뜰폰 5G 중저가 요금제 출시…가입자 쟁탈 치열

알뜰폰이 5세대(5G) 시장에 본격 진입한다.
과기정통부는 최근 알뜰폰에서 5G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지원방안을 발표했다.
이통사 5G 요금제의 도매제공 확대와 대가 인하가 핵심이다.
이를 바탕으로 알뜰폰 사업자들은 이통사의 5G 요금제보다 약 30% 저렴한 5G 요금제를 설계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
선불폰충전
MZ세대 알뜰폰 유심 변경 주기 빨라져

알뜰폰 업계 관계자는 "최근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자급제가 활성화하면서 유심을 교체해 요금제를 변경하는 주기도 빨라졌다"며 "10GB 데이터를 지원하는 A 알뜰폰 업체의 3만원 요금제를 사용하다가 B 알뜰폰 업체에서 같은 조건에 2만9000원 요금제를 제시한다면 그쪽으로 이동하는 식이다"고 말했다.
선불폰충전
KT스카이라이프 알뜰폰, 시니어 대상 '골드 요금제' 2종 출시

KT스카이라이프가 만 65세 이상 시니어 고객을 대상으로 제공하는 ‘골드 요금제’ 2종을 신규 출시했다고 17일 전했다.
스카이라이프의 신규 골드 요금제는 ▲골드4.0GB+(1만900원) ▲골드8GB+(1만4900원) 등 2종이다. 신규 요금제는 음성, 문자 무제한 사용은 물론 제공된 데이터를 모두 소진하더라도 1Mbps 속도로 데이터를 무제한 이용할 수 있다. 1Mpbs 속도는 인터넷 검색, 카카오톡 메시지 전송뿐만 아니라 유튜브나 넷플릭스의 저화질 동영상 시청도 가능하다.
선불폰충전
알뜰폰 싼 게 문제?…'5G 새 요금' 허가 못 받는 이유는?

SK텔레콤이 지난달 말 정부에 신고한 새 요금제입니다.
단말기 약정 할인을 없앤 대신, 기존에 월 5만5천원이던 요금은 3만8천원으로, 7만 5천이던 요금은 5만 3천원으로 2만원 정도씩 내렸습니다.
이를 본 KT와 LG유플러스도 즉각 4만원대의 저렴한 요금제를 내놓겠다고 밝혔습니다.
그동안 코로나 고통 분담을 위해 통신요금 인하를 요구해온 정치권 등은 환영의 뜻을 밝혔지만, 생각지 못한 문제가 불거졌습니다.
저렴한 요금이 무기인 알뜰폰 사업자들이 큰 타격을 입게 된 겁니다.
실제로 똑같이 9GB 데이터를 주는 조건으로 분석해봤더니, SKT의 새 요금제가 알뜰폰보다 1천원 더 싸다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알뜰폰은 이통사 통신망을 빌려 사업을 하기 때문에, 가입자를 받을 때 통신사에 망 대여비 명목으로 돈을 주고 있는데, 이통사들이 요금을 내릴 것 같으면 자신들로부터 받는 이 돈도 깎아달라고 요구하고 있습니다.
선불폰충전
품질 차이 '제로' 요금은 '반값'…'갓성비' 알뜰폰

한동안 침체기를 겪은 알뜰폰 시장이 다시 한 번 주목받고 있다. 정부가 LG유플러스에 도매대가(통신망 이용료) 인하 등 알뜰폰 활성화 대책을 주문했기 때문이다. 알뜰폰 1위 사업자인 CJ헬로 인수를 인가하면서다. 국민은행 등 자금력 있는 새 사업자가 시장에 진입한 것도 시장에 호재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선불폰충전
세종텔레콤, 4월부터 KT 망 이어 LG유플러스 망 제공

세종텔레콤이 4월부터 복수망 알뜰폰(MVNO) 사업자로 변신한다.
세종텔레콤은 KT에 이어 LG유플러스와 이동통신망 도매 제휴 계약을 체결했다.
LG유플러스와 계약으로, 세종텔레콤은 복수 망을 통해 고객 선택 폭이 넓어진 만큼 고객 유입도 늘 것으로 기대했다.
세종텔레콤이 LG유플러스와 계약한 건 'U+MVNO 파트너스' 영향이 컸다.
선불폰충전
SK세븐모바일, '플로' 유심 요금제 출시…"플로 무제한 듣기 24개월 제공"

SK텔링크의 가상이동통신망(MVNO·알뜰폰) 브랜드 'SK세븐모바일'은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플로' 무제한 듣기 이용권을 최대 24개월 제공하는 '플로 유심'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선불폰충전
세종텔레콤 알뜰폰 브랜드 '스노우맨', 친환경 유심 포장재 사용

세종텔레콤은 28일 알뜰폰 브랜드 스노우맨이 유심 패키지를 친환경 재생지로 제작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행보에 동참한다고 밝혔다.
연평균 수 십 만개의 유심 소비량을 보이고 있는 스노우맨은 친환경 패키지 제작으로 연간 38.2% 비용을 아끼게 된다. 디자인 역시 기존 3단 접지를 낱장으로 단순화해 앞면에는 스노우맨 캐릭터가 돋보일 수 있도록 하고, 뒷면에는 유심카드 꽂이와 통신망 선택, 개통 번호 등 세부 내용을 적도록 해 자원 사용량을 줄였다.
선불폰충전
신한금융, 알뜰폰과 제휴…요금제 4종 출시

신한금융그룹이 카카오 계열 알뜰폰(가상이동통신망·MVNO) 사업자인 스테이지파이브와 신한플러스 요금제 4종을 출시했다. 구체적으로 △신한플러스 5G 무제한 △신한플러스 LTE 무제한 △신한헤이영 LTE 완전자유 △신한헤이영 LTE 통화맘껏 등 요금제로 구성된다.
음성통화·문자 무제한이 기본 제공되며 MZ세대 전용 서비스인 ‘신한헤이영’ 고객과 신한플러스 멤버십 고객이 가입할 수 있다. 신한플러스 5G 무제한 요금제의 경우 6개월간 최대 5000원 요금 할인을 받아 월 3만2000원에 5G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선불폰충전
이지모바일, 아이폰13 위한 알뜰폰 무제한 요금제 출시

알뜰폰 통신사 이지모바일은 자급제 비중이 높은 아이폰13 고객을 대상으로 아이폰 13 전용 요금제 "사과13 이지ALL무제한" 요금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