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불폰충전
알뜰폰 당일배송 다양한 빠른 배송서비스 위해 발로 뛰는 물류기업들

오미크론 변이로 인해 코로나19의 확산세가 더욱 커지고 있는 요즘,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한 다양한 배송서비스들은 빠르게 늘어나고 있다. 기존 마켓컬리와 쿠팡 등으로 대표되던 당일배송, 새벽배송 서비스는 이제 기본적인 배송서비스로 자리잡았을 만큼 소비자들의 배송서비스에 대한 니즈는 더욱 고도화되고 있고 빠른 배송이 가능한 품목은 더욱 광범위해지고 있다. 그야말로 코로나로 말미암아 배송서비스의 전성시대가 열린 것이다.
선불폰충전
LGU+ 콘텐츠 물적분할?...지배구조 개편 속 LG헬로 상폐 가능성 주목

LG유플러스가 지난해 말 ‘콘텐츠·플랫폼사업단’을 신설하고 조직 규모를 키우고 있는 가운데, 물적 분할로 인한 분사 가능성에 무게가 실리고 있다. SK텔레콤 인적 분할에 이어, KT도 지배 구조 개편을 검토하는 것으로 알려진 상황에서 LG유플러스 역시 LG헬로비전이나 미디어로그 등 자회사를 갖고 있기 때문에 이를 검토하지 않을 수 없는 상황이다.
선불폰충전
우체국 알뜰폰 "우체국 미래, 국민 아이디어로 찾는다"…내달 11일까지 공모전

우체국이 미래 성장 동력 발굴을 위해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본부장 손승현)는 우편물량 감소와 IT 신기술 등 사업환경 변화에 대응해 우체국의 미래 우편 신사업을 발굴하고, 우체국의 공공성 강화를 위한 국민 참여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13일 발표했다
선불폰충전
한 스마트폰에 두 번호…9월 'e심' 시대 열린다

오는 9월부터 스마트폰 하나로 번호 두 개를 쓸 수 있게 될 전망이다. e심이 도입되면서 소비자 편익이 증대되고, 다양한 서비스가 출시될 것으로 기대된다.
14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따르면 지난해 '스마트폰 e심 도입 방안'을 발표하며 오는 9월 1일부터 국내에서 e심 서비스를 시행한다.
선불폰충전
민주당 미디어‧ICT 특별위원회 "6G R&D·알뜰폰 육성"

더불어민주당 선대위 미디어·ICT 특별위원회가 4일 서울 국회의원회관 제8간담회의실에서 통신산업분야 미디어·ICT 특별위원회 정책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정책 간담회에는 통신산업분야 협단체들이 참여해 6G 연구개발(R&D), 알뜰폰 육성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선불폰충전
모요·인스모바일 ‘모요 only’ 알뜰폰 특가 요금제 4종 출시

알뜰폰 비교 추천 서비스 ‘모두의요금제(모요)’가 알뜰통신사업자 인스모바일과 함께 모요에서만 가입이 가능한 모요 Only 특가 요금제를 출시했다고 11일 발표했다.
선불폰충전
알뜰폰 요금 비교 플랫폼 '모요', 카카오벤처스 투자 유치

모요는 알뜰폰 요금제를 쉽게 검색하고 비교할 수 있게 만든 온라인 플랫폼이다. 단순 검색을 넘어 편리한 개통 신청까지 지원한다. 통신사용량을 입력하면 1300여 개의 알뜰폰 요금제 중에서 나에게 맞는 최적의 요금제를 추천받을 수 있다. 자급제 휴대전화를 가장 저렴하게살 수 있는 비교 서비스도 제공한다. 할인 쿠폰과 회원가 등을 적용한 실제 구매가격도 비교 가능하다
선불폰충전
알뜰폰 요금 비교 플랫폼 ‘모요’, 카카오벤처스 투자 유치

알뜰폰 요금제를 비교·검색해주는 플랫폼 ‘모요’(모두의 요금제)가 카카오벤처스와 베이스인베스트먼트로부터 10억 원의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
모요는 알뜰폰 요금제를 쉽게 검색하고 비교할 수 있게 만든 온라인 플랫폼이다. 단순 검색을 넘어 편리한 개통 신청까지 지원한다.
선불폰충전
'알뜰폰+' 가보니…'찐심' 통하네

모든 것을 비대면·온라인에서 '셀프'로 해결할 수 있는 시대가 도래했지만, 여전히 '상담사 연결'이란 '헬프'가 필요한 때가 있다. 더욱이 통신 가입처럼 이것저것 따져보지 않으면 나만 '호갱' 되는 계약이라면 더 그렇다.
이에 LG유플러스는 알뜰폰 비교와 가입 그리고 애로사항 해결을 위한 중소 알뜰폰 컨설팅 전문 오프라인 매장 '알뜰폰+'를 지난달 오픈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