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운영하는 홈페이지에서는
회원가입이나 물건을 구매할 시 자동으로 메일이 손님에게 가는데요,
스팸에 대해 아무런 조치를 하지 않은 손님에 대해서도 메일이 스팸메일로 자동으로 걸러지네요.
어떻게 하면 스팸에 걸러지지 않게 메일을 보낼 수 있나요??
받는 메일 서비스 업체에서 (손님 쪽 이메일이겠죠)
보내는 메일 서버의 IP 등을 체크해서 스팸으로 보내느냐 마느냐 결정하게 되기 때문에,
웹호스팅 이용중이 시라면
웹호스팅 업체에 문의를 해보시면 뭔가 답변을 받으실 수 있겠습니다.
그런데 보다 확실하게 문제를 해결하시려면
보내는 메일 서버에 대해서 신용(?)을 높이셔야 하는데요.
WP Mail SMTP 플러그인을 설치해서 보내는 메일을 새로 세팅해주시면 도움이 됩니다.
예를 들어 관리자 이메일이 지메일이라면 지메일 서버로 세팅해주세요.
지메일로 세팅하는 방법은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http://www.thewordcracker.com/basic/when-you-cannot-receive-notification-emails-in-wordpress/
역시 관리자 이메일이 네이버 메일이라면 네이버 쪽 서버로 세팅해주세요.
이렇게 이메일을 세팅하시면 웹호스팅 서버에서 이메일이 보내지는 게 아니라 실제 이메일 서비스 업체에서 보내지기 때문에
스팸메일함으로 들어갈 확률이 줄어들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