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이 장바구니에 담은 물건을 결제 진행하기로 넘어가면, 결제 페이지 (도메인/pay)가 나타납니다.
여기에서는 배송할 주소지를 기본적으로 입력하게 되는데,
구매자의 주소지 입력란 옆에는 실제로 배송할 주소지도 동시에 나옵니다.
물론 이런 구매자 주소와 실제 배송할 주소가 다른 경우도 적지 않기에 당연하지만
pc화면에서는 괜찮더라도, 모바일 화면상에서는 매우 복잡하게 보여지는 문제가 있습니다.
우커머스에서는 기본적으로 두개의 주소지 입력 폼을 동시에 열어놓기에
모바일 화면에서의 간결함을 위해서 가급적 다른 배송지 주소는
별도로 체크할 경우에만 열리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default 값의 변경을 의미합니다)
방법은 아래와 같이 간단합니다. 아래의 코드를 테마의 functions.php 파일에 추가만 하면 됩니다.
차일드 테마를 사용하고 계시다면, 당연히 차일드 테마의 functions.php 파일에 추가하시고
(*차일드 테마에 functions.php 파일이 없다면 새로 생성하시면 됩니다.)
(추가할 코드)
add_filter( 'woocommerce_ship_to_different_address_checked', '__return_false' );
위와 같이 필터 후크를 추가하면, 배송 주소지 입력에서 다른 주소지는 별도로 체크할 경우에만 나타나기에
특히나 모바일상에서는 화면이 깔끔해지고 단순해지는 유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당연히 구매 전환율도 높여주는 커다란 장점은 불문가지입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렇군요. 기본값은 (2) Default to customer billing address 인가봅니다. 어제 적용 해보고 차이점이 뭔지 갸우뚱하고 모바일에서 확인해봐야겠다 했는데 이런 점이 있군요. ^^
(상기 글의 보완 내용입니다^^;;)
상기 내용은
설정의 배송 (Shipping) 탭에서
(1) 고객의 배송지 주소를 기본으로 하기 (Default to customer shipping address) 로 선택되어 있는 경우에만 해당됩니다.
즉, 두번째와 세번째 선택옵션인
(2) 고객의 청구지 주소를 기본으로 하기 (Default to customer billing address)
(3) 고객의 청구지 주소로 강제로 지정하기 (Force shipping to the customer billing address)
로 선택되어 있는 경우에는
실제로 배송할 주소입력란이 자동으로 동시에 열리지 않기 때문에 무관한 내용이 됩니다.
ps. 하나씩 하나씩 계속 우커머스를 알아가는 과정입니다^^
워드프레스가 갖는 후킹 (hooking) 기능은 점점 빠져들게 하는 매력이 있죠^^
간단하게 수정이 가능하니 일석이조 금상첨화군요 ^^
작은 화면에 모니터에서 보던 정보를 담아야 하기 때문에
모바일상에서 화면 구상할 때 여러 가지 생각해 봐야 할 것들이 많습니다.
사용자들이 보기 편하고 구매 전환율을 높여주는
모바일상에서의 화면 레이아웃을 연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좋은 글 고맙습니다.
아담슨 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