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걸 정확하게 뭐라고 설명할지 잘 모르겠습니다만 일단 적어보겠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나 카페에 작성된 글을 복사해서 붙여넣기 하면 텍스트 사이즈 및 표(테이블)의 간격이나 스타일에 관한 부분들까지
복사가 되어서 따라와야 하는게 맞는데 일단 특수기호?(블릿)가 포함된 글을 복사해서 붙여넣기 하고 저장하기 누르면
일단 업로드가 안되는 증상이 있습니다.
기호를 삭제하고 저장 할 경우 저장은 되는데 수정 시 표의 사이즈나 테두리가 초기화 되는 증상이 있고 엔터(공백)이 많은 부분을
백스페이스를 눌러 수정을 하려고 하면 다른곳의 영역도 칸이 제멋대로 움직이는 등 하...이게 말로 정확하게 표현하기가 힘드네요.
원페이지 스타일로 제작된 홈페이지라 케이보드 옵션은 아이프레임으로 보기로 셋팅을 해놓은 상태며 테마는 salient 테마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비주얼 컴포저를 쓰지 않고 클래식모드로 에디터에 붙여넣기를 하면 제대로 작성될 때도 있는걸 보니 비주얼컴포저나 에디터의 문제로 보여지기는 합니다.
제발 이 문제의 해답을 주셨으면 정말 감사합니다.
애초에 '텍스트'부분만 정교하게 드래그 해서 복사 하시거나,
먼저 윈도 메모장에 붙여넣기 하고 그걸 다시 복사해오시는 방법을 써보세요.
원본 서식은 포함하지 않는 쪽으로..
서식까지 보이는 그대로 복사 붙여넣기 하는 것은 타사 제품끼리는 쉽지 않구요. MS익스플로러-MS워드 이런 식이면 잘 붙는 편이구요.
이미 말씀하신 방법은 다 써봤죠. 한컴과 워드가 호환이 안되는 것처럼 웹환경에 문제가 없는 워드에 옮겼다가 다시 복사해서 붙여넣기를 하기도하고 엑셀 포토샵 등 안써본게 없습니다.
여튼 다른 문제보다는 에디터의 환경때문에 그렇다는 말씀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