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혹시 정기결제 주문이 들어왔을 때, 이메일 등으로 제가 알림을 받아볼 수 있는 설정이 있을까요?
고객에게 발송되는 이메일도 있나요? 있다면 편집을 어떻게 해야 할 수 있을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코스모스팜 회원관리 플러그인의 정기결제 기능을 말씀하시는 건지요?
cosmosfarm_members_subscription_request_pay 액션과 wp_mail 함수를 이용해서 메일을 보내실 수 있습니다.
cosmosfarm_members_subscription_request_pay 액션은 첫 결제가 성공된 후 실행됩니다.
코스모스팜 회원관리 플러그인의 알림 기능을 사용하시면
새로운 알림이 등록되면 이메일을 받을 수 있는 기능도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관리자 -> 회원가입관리 -> 커뮤니케이션 페이지에서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추가적인 내용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해보시겠어요?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답변 감사합니다.
말씀해주신 부분 봤는데, 제가 정확하게 이해하지 못한 것일 수도 있는데,
말씀해주신 부분은 회원들에게 공지가 가는 것이 아닌가요?
저의 질문은 고객들이 구매를 하였을 때, 관리자인 제가 메일로 통지를 받는 것을 질문한 것이었습니다.
어떻게 할 수 있을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새로운 알림이 등록되면 이메일을 받을 수 있는 기능은
고객에게 발송되는 이메일입니다.
정기결제 주문이 들어왔을 때, 관리자 이메일로 알림을 보내는 기능은 지원하지 않고 있기 때문에
cosmosfarm_members_subscription_request_pay 액션과 wp_mail 함수를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wp_mail 함수에 받는 이를 관리자 이메일로 설정해주시면 될 듯합니다.
주문 시 관리자에게 메일 알림을 보내는 간단한 예제 코드를 만들어봤습니다.
워드프레스 관리자 -> 외모 -> 테마 편집기 페이지에서 functions.php 파일 하단에
아래의 코드를 추가해보시겠어요?
add_action('cosmosfarm_members_subscription_request_pay', 'my_subscription_request_pay', 10, 2);
function my_subscription_request_pay($order, $product){
$to = '관리자 이메일';
$title = '[결제완료] 새로운 주문 등록 알림';
$message = '새로운 주문이 등록되었습니다.';
wp_mail($to, $title, $message);
}
위의 코드에서 관리자 이메일 부분에는 실제 관리자 이메일로 변경하신 후 적용해보세요.
고맙습니다.
네 매우 감사합니다.
php에 익숙하지 못해, 한번 오류가 났지만, 다시 수정해서 테스트해보니 주문 완료시 관리자에게 메일이 오는 것은 확인하였습니다.
그런데, 원래 알려주셨던 주문 완료시 고객에게 가는 메일이 가지 않고 있습니다.
아까 했을 때 안 온 것 같아서 지금 다시 테스트 해볼 때 보니 역시 가지 않았습니다. 스팸메일함에도 없습니다.
워드프레스 관리자 -> 회원가입관리 -> 커뮤니케이션 페이지에서
새로운 알림이 등록되면 이메일 알림 받기 허용
이 부분 체크박스 체크했는데도 그렇습니다.
혹시 이 부분 왜 잘못된 건지 어떻게 고칠 수 있을지 알 수 있을까요?
항상 감사합니다!
새로운 알림이 등록되면 이메일 알림 받기 허용에 체크하시면
[cosmosfarm_members_notifications] 숏코드가 삽입된 알림 페이지에
이메일 알림 받기 체크박스가 표시됩니다.
알림 페이지의 이메일 알림 받기 체크박스도 체크하신 후에 다시 확인해보시겠어요?
다시 정리해서 설명을 드리자면,
관리자 페이지에서의 이메일 알림 받기 체크박스는 알림 페이지에서
이메일 알림 받기 체크박스 표시 여부를 설정합니다.
실제로 사용자가 알림 시 메일을 받기 위해서는
알림 페이지에서 이메일 알림 받기 체크박스가 체크되어 있어야 합니다.
고맙습니다.
네 답변 감사합니다.
말씀하신대로 알림 페이지에 가보니 '이메일 알림 받기'라는 체크박스가 있군요.
그런데 이걸 사용자가 직관적으로 바로 알기가 어렵고, 또 이걸 보게 될 경우에는 이미 결제가 이루어지고 난 다음일 것 같은데, 그러면 결제 관련한 이메일을 받지 못할 것 같습니다.
이 부분을 기본 설정에서 이메일 알림 받기 체크박스가 체크가 되어 있는 상태로 설정하는 것은 어려운가요?
그리고 나이스정보통신에서는 결제가 이루어지면 고객들에게 카드 전표 등이 담긴 이메일이 자동으로 보내지지 않나요? KG이니시스 같은 경우는 쇼핑몰에서 보내는 것과는 별도로 자체적으로 카드 전표가 담긴 이메일이 보내지기 때문에 여쭤봅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코스모스팜 회원관리 플러그인의 이메일 알림 받기 체크박스의 기본값을 체크로 하시려면
별도로 코드를 추가하시면 가능하긴 합니다.
결제 시 관리자와 결제한 사용자에게 메일을 보내시려면 가장 간단한 방법으로는
이전 댓글에 안내해드린 사용자가 결제 시 관리자에게 메일을 보내는 코드에
결제한 사용자에게도 메일을 보내는 방법입니다.
아래의 코드를 활용해보시겠어요?
add_action('cosmosfarm_members_subscription_request_pay', 'my_subscription_request_pay', 10, 2);
function my_subscription_request_pay($order, $product){
$to = '관리자 이메일';
$title = '[결제완료] 새로운 주문 등록 알림';
$message = '새로운 주문이 등록되었습니다.';
wp_mail($to, $title, $message);
$user = wp_get_current_user();
$user_email = $user->user_email;
$title_for_user = '[결제완료] 결제가 완료되었습니다.';
$title_for_message = '결제가 완료되었습니다.';
wp_mail($user_email, $title_for_user, $title_for_message);
}
결제 시 나이스정보통신에서도 메일을 보내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별도로 확인하시려면 코스모스팜 회원관리 플러그인의 알림 페이지에서
영수증 링크에서 매출전표를 확인하실 수 있으며 이메일로 발송하실 수 있습니다.
고맙습니다.
네 회신 매우 감사합니다! 큰 도움 되었습니다!
아래처럼 정기결제 주문시, 메일 본문에 사용자ID도 같이 포함하려고 하니, 에러가 나는지 메일이 발송 안되더군요. 아래 코드에 잘못된 곳이 있나요?
info@mydomain.com은 실제 email 주소를 적용했습니다.
add_action('cosmosfarm_members_subscription_request_pay', 'my_subscription_request_pay', 10, 2);
function my_subscription_request_pay($order, $product){
$user_id = get_current_user_id();
$to = 'info@mydomain.com';
$title = '[결제완료] 새로운 주문 등록 알림';
$message = '새로운 주문이 등록되었습니다. from ' . $user_id;
wp_mail($to, $title, $message);
}
안녕하세요.
올려주신 코드 상에는 별 문제 없어 보입니다.
저희 쪽 테스트 서버에서는 해당 코드가 정상적으로 동작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받는 쪽 이메일에서 스팸 메일함에 있는지 확인해보셔야 할 듯합니다.
만약, 메일이 스팸메일함에 있다면
WP Mail SMTP 플러그인을 설치해서 보내는 메일을 새로 세팅해주시면 도움이 됩니다.
아래 관련 링크도 참고해보시겠어요?
워드프레스 이메일 전송 문제 해결 방법, 메일건(Mailgun)
스팸메일함에도 없다면
메일을 보내는 기능은 서버 세팅에 의존하기 때문에
서버 관리자 또는 웹호스팅 업체에도 문의를 해보셔야 할 듯합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