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문의글 올려봅니다.
도저히 해결방법을 몰라서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문의글 올려봅니다.
현재 상품판매를 하는 홈페이지를 운영중이며 네이버쇼핑과 연동하여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네이버에서 홈페이지 상품DB를 불러올 수 있도록
구축해서 수신까지 되는데 네이버 측에서 time out 오류로 상품서비스가 안된다고합니다.
해당 수신 결과의 오류 사유는 Time-out으로
EP 수신 시에 연결 시간이 초과되어 오류가 생긴 케이스입니다.
1) 방화벽에서 네이버 쇼핑 장비를 막고 있지 않은지 체크 필요
- 175.158.18.* 대역
2) 방화벽에서 막고 있는게 없다면, 광고주가 직접 파일 확인 시
정상적으로 파일이 다운로드 되는지 확인 필요
3) EP생성 방식이 실시간으로 생성하는 방식으로 변경 되어
계속 EP생성 중이라 response가 되지 않는 건지 확인
- 실시간으로 EP를 생성하는 방식이라면,
미리 EP를 생성해 놓는 방식으로 변경을 하시고 EP경로를 생성한 txt파일로 변경
4) EP내에 tocnt를 필드를 추가하여 몇 건의 상품정보를 생성했는지 기록해두면
일정시간동안 tocnt 필드 값과 상품 수가 맞을때 까지 수신을 반복
- 단, 해당 경우 tocnt필드값과 상품수가 일정시간동안 맞지 않으면
수신 재시도 후 EP 오류처리될 수 있으므로 유의
코드엠샵에서 문의해본 결과 호스팅사에 문의하라고 하는데 타임-아웃이라는 오류가
대체 무엇이고 어떻게 하면 해결 할 수 있을까 해서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타임아웃(time-out)은 쉽게 설명드리자면
서버 간 통신이 원활하지 못해 정상적인 처리를 못하고
특정 시간 내에 처리가 끝나지 않으면 중단하는 것으로 보시면 될 듯합니다.
타임아웃은 대기시간이나 무한루프를 중단하여 자원 낭비를 방지합니다.
정확한 원인 파악 및 해결을 하기 위해서는
서버 관리자나 웹호스팅 업체에 문의하셔서
네이버 쪽과 통신하는 데 제한이 있는지 확인해보셔야 할 듯합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