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소셜로그인이 되어도 로그인이 풀려있는 상태여서 ( 코스모스팜 사이트) 새롭게 가입 후 질문글 남깁니다
기존에 남긴글은 답변주신 내용으로 잘 처리하였습니다. 친절한 답변 너무 감사합니다.
아래는 카카오 알림톡 관련해서 질문을 남깁니다.
----------------------------------------------------------------------------------------------------------------------------
안녕하세요 알림톡 관련해서 문의드립니다.
토스트클라우드 및 템플릿 설정까지 끝마친 상태입니다.
코스모스팜 - 테스트발송을 누르게되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다는 문구가 나타납니다.
토스트클라우드쪽에서는 발송이력이 없고, 기입했던 번호로 알림톡이 오지 않습니다.
토스트클라우드쪽에서 테스트할때에는 정상적으로 알림톡이 발송됩니다.
1. 정상적으로 발송되었다는 문구가 뜨지만 발송이 되지 않습니다.
- 토스트클라우드쪽에선 발송이 됩니다.
2. SMS설정을 안한 것이 문제인가 싶어서 해당 부분도 설정 후 테스트하였으나 똑같은 증상 발생
3. 회원가입시 알림톡 보낼 때 테마 - functions.php 파일에 하단의 내용을 추가 하는 것이 맞나요 ?
add_action('user_register', 'register_alimtalk_send', 10, 1);
function register_alimtalk_send($user_id){
$phone_number = get_user_meta($user_id, 'billing_phone', true);
$template = 'user_reg';
if($phone_number){
cosmosfarm_members_alimtalk_send($phone_number, $template);
}
}
위 코드가 맞다면 template 쪽은 클라우드쪽인지 코스모스팜 - 템플릿 설정 시 작성하는 것인지 알고 싶습니다.
4. 우커머스 결제에 관련한 코드로 결제대기/결제완료 알림톡을 보내고 싶습니다.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 ?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코스모스팜 회원관리 플러그인의 알림톡 기능이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는다면
워드프레스 관리자 -> 회원가입관리 -> 알림톡 템플릿 설정 페이지에서
템플릿 추가 시 템플릿 치환 정보가 있다면 치환 정보를 올바르게 설정하셨는지 확인해보시겠어요?
올려주신 user_register 액션의 코드는 WP-Members 필드 설정과
알림톡 템플릿 코드에 따라 다릅니다.
회원가입 시 휴대폰 번호의 메타키가 billing_phone인지 확인해보시고
알림톡 템플릿 코드는 user_reg가 맞는지 확인해보세요.
우커머스 플러그인에서 결제 상태가 바뀔 때 코드를 추가하고 실행되게 하시려면
woocommerce_order_status_changed 액션을 활용해보시겠어요?
해당 액션은
FTP로 접속해서 /wp-content/plugins/woocommerce/includes/class-wc-order.php 파일에서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답변 감사합니다.
올려주신 user_register 액션의 코드는 WP-Members 필드 설정과
알림톡 템플릿 코드에 따라 다릅니다.
회원가입 시 휴대폰 번호의 메타키가 billing_phone인지 확인해보시고
알림톡 템플릿 코드는 user_reg가 맞는지 확인해보세요.
- user_register 템플릿 코드는 알림톡에 맞춰서 변경해서 템플릿코드로 넣었습니다!
- 회원가입 시 휴대폰번호의 메타키 billing_phone 이 맞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 알림톡 테스트보내기에서 성공적으로 발송되었다고 하는데 발송이 이뤄지지않아요.
- SMS의 경우는 테스트문자발송시 정확하게 옵니다. ㅠ
1) 테스트시에는 카카오 알림톡이 오지 않는건가요 ? 템플릿을 체크하고 번호입력 후 성공적으로 전송되었습니다. 라고 뜨는데 발송이 이뤄지지 않아서요
2) 템플릿 삭제시 링크가 만료되었습니다 라는 페이지가 뜹니다. 현재 코스모스팜 회원관리 버전은 - 버전 2.9.13 로 되어있습니다.
woocommerce_order_status_changed 액션을 활용해서 한번 해보겠습니다.
친절한 답변 감사합니다 !
테스트 시에도 카카오 알림톡이 전송되며
카카오 알림톡이 전송된 경우 요금이 부과됩니다.
올려주신 내용만으로는 원인을 파악하기 어렵기 때문에
워드프레스에서 에러 혹은 알 수 없는 문제가 있을 때 대응 방법을 참고하셔서
에러 메시지나 충돌이 있는지 점검해보셔야 할 듯합니다.
그래도 해결되지 않으신다면
저희 고객지원 쪽 이메일로 워드프레스 관리자 계정과 FTP 접속 정보를 보내주시면 점검해드리겠습니다.
점검 시 실제 카카오 알림톡이 전송될 수 있습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