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정확한 제품 또는 플러그인 이름
코스모스팜 회원관리 모듈 사용중입니다.
2. 상세 내용
Wp-members 에서 새로운 회원가입시 관리자에 알림기능을 활성화 해두었습니다.
서비스 개시전 임의로 회원을 약 10명정도 가입시켰는데요
3명정도 가입시까지 메일이 정상적으로 오더니 갑자지 아무리 회원가입을 해도 관리자에게 알림메일이 전송되지가 않네요
스레드 검색으로
1. WP-Mail SMTP 플러그인 설치후 사용
2. https://www.cosmosfarm.com/threads/document/38796 여기서 코드 삽입
3. 관리자 이메일도 여러번 여러 서비스로 바꿈
이렇게 조치를 취해도 전혀 메일이 오지를 않습니다.
** 비밀번호 찾기, 관리자변경 등의 다른 메일은 모두 정상적으로 동작합니다. 새로운 회원 가입시 알림메일만 전혀 전송이 되지 않습니다.
서비스 관리상 메일이 오지 않으면 너무 힘들어지는데 해결할 방법이 있을까요?
호스팅은 가비아 사용중입니다.
답변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테스트 메일이나 다른 동작때 발송하는 메일은
정상적으로 동작한다면 코드상에 문제가 발생했을 수도 있고
스팸처리가 되었을 수도 있습니다.
스팸함에도 메일이 도착하지 않았는지 확인해보시고
입력하신 코드도 함께 남겨주시겠어요?
고맙습니다.
스팸처리에 관해서는 관리자 이메일을 여러번 바꾸면서 테스트 해보았고 스팸함도 다 확인했지만
스팸처리는 되지 않았습니다. 아예 이메일이 오지 않는 상황입니다 ㅠ
코드는 커뮤니티 검색을 통하여 아래의 코드를 테스트용으로 사용했습니다.
add_action('user_register', 'my_user_register', 10, 1);
function my_user_register($user_id){
$user_email = 'ok@onksolution.com';
if($user_email){
wp_mail($user_email, '제목', '내용');
}
}
코드를 사용하기 전에는 WP-members에서 회원가입시 관리자에게 알람 항목을 체크해둔 상태이구요
WP Mail SMTP를 통하여 호스팅 중 인 가비아SMTP로 셋팅도 마쳤습니다.(호스팅 서버가 아닌 메일 SMTP 서버에서 전송중입니다.)
Email Logs 플러그인을 설치해서 확인해본 결과 회원가입시 관리자 알람 그리고 회원가입한 사람한테 가는 알람메일 2가지는 로그에 뜨지도 않네요
제가 건드리지 않은 다른 코드의 문제일수있을까요...?
답변부탁드립니다.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