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실물상품을 판매하지 않고 멤버십 회원 자격을 위한 정기결제만 이용하려 했는데
나이스페이먼츠 카드심사를 위해서는 2~3개의 결제상품의 결제가 이루어지는지 확인하는 과정이 필수입니다.
또한 카드심사를 위해 준비해야 하는 서류 중 아래의 이미지처럼 결제 단계에서 반드시 "신용카드"를 선택할 수 있어야 한다고 안내되어있습니다.
https://imgur.com/TBTzn5s
"나이스페이먼츠 바로오픈 신용카드"를 사용하는 저는 멤버십 결제 단계에서 아래의 이미지처럼 "신용카드"를 선택할 수 없습니다. (아래 이미지, 빌링결제가 아닌 일반결제로 설정)
https://imgur.com/7rtfTqp
그래서 어쩔 수 없이 우커머스를 설치하였습니다.
그러나 우커머스에서 결제를 진행하면 나이스페이먼츠 모듈을 출력하지 못하고
SyntaxError: JSON.parse: unexpected character at line 1 column 1 of the JSON data 오류 코드가 뜹니다. (이미지 : https://imgur.com/p7wutAI)
다음 단계로 결제가 진행이 안 되는 듯한데,
희한한 것은
마이페이지 > 주문내역 에서 결제 대기중인 상품의 결제를 진행하면 (이미지 : https://imgur.com/eainYR2),
"주문결제" 라는 결제창에서 정상적으로 나이스페이먼츠 모듈이 출력됩니다. (이미지 : https://imgur.com/8FLW4A4)
- - - - -
정리하면,
우커머스 기본 checkout 페이지에서는(/shop/checkout/) 결제가 안 되고
마이페이지를 통해 접근한 "주문결제" 페이지(/shop/checkout/order-pay/)에서는 결제가 됩니다.
- - - - -
무엇이 문제인지 모르겠습니다.ㅠㅠ
검토를 부탁드립니다.
검토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마이페이지에서 회원 정보를 변경하고 바로 새로고침이 되도록 아래 코드를 추가했는데
add_action('profile_update', 'my_profile_update', 10, 2);
function my_profile_update($user_id, $old_user_data){
wp_redirect(get_permalink());
}
이게 충돌이 났던 거였네요.
덕분에 문제를 찾아 해결했습니다.
감사합니다 :)
다른 테마로 변경했을 때 오류가 안난다면
테마 functions.php 파일에 추가하신 코드가 있다면 코드가 문제일 수도 있고
테마의 기능 중에 뭔가 문제가 있는 상태일 수도 있습니다.
결제 실행 시 F12를 눌러 네트워크와 콘솔 등의 도구를 활용하여
문제의 원인을 찾아보셔야 할 듯 합니다.
문제를 찾기가 어렵다면
대용 가능한 다른 테마를 이용하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말씀해주신대로 진행해보았습니다.
- 플러그인은 최신버전임을 확인했습니다.
- 우커머스와 코스모스팜페이 플러그인 2개만 활성화하여 결제해도 동일한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 다른 테마로 변경하여 결제하면 오류가 나지 않습니다.
추가로 발견한 점은,
비회원으로 결제하는 경우에는 오류가 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로그인을 하여 회원의 자격으로 결제를 요청하는 경우에만 오류가 발생하네요ㅠㅠ
상품 링크는 https://www.onetwopunch.co.kr/shop 입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해당 오류코드만으로는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우선 코스모스팜 페이 for 우커머스 플러그인을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후
우커머스와 코스모스팜 페이 플러그인 2개만 사용했을 때도 오류가 나는지 확인해보시겠어요?
2개만 사용했을 때도 오류가 난다면
다른 테마로 변경하여 시도해보시겠어요?
확인가능한 링크도 남겨주시면 도움이 될 듯 합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