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동우
역학적 에너지 보존의 법칙 문제네요!
위치에너지가 운동에너지로 바뀌는 것을 아는지 확인하는 문제 같습니다!

위치에너지 = mgh , 운동에너지 = 1/2 * m(v^2) 인 것을 아시겠지요?
모든 운동에너지가 위치에너지'만'을 가지는 상황을 생각해 봅시다!
mgh = 1/2 * m(v^2) 에서 m을 약분한 후, h에 관한 식으로 정리해볼게요.
h = v^2/2g 이 되요. 문제에서 v = 9.8 로 주어져 있고, 중력 가속도 또한 9.8m/s^2 이므로 약분이 가능해요.
그러므로 h = 9.8/2 = 4.9m 가 되겠네요!

사실 질량은 상관이 없었다는 점 또한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아요.
홍동우
문제의 하는 실험의 결과를 통해 알 수 있는 결과는 '추의 질량이 커질수록 용수철이 더 많이 늘어난다.' 입니다.
실험결과에 나와있는 표를 보시면 추가 50g일 때 5cm가 늘어나고 100g일 때 10cm, 150g일 때 15cm가 늘어납니다.
즉, 질량에 비례하여 늘어나는 용수철의 특성이 가장 적절한 근거가 되겠네요!
홍동우
많이 늦었네요 ㅠㅠ 해결 하셨는지 모르겠네요!
(1) 병렬연결은 전압이 다 같아요! 우선 입력 전압이 6V이고, 이 전압이 병렬연결된 저항 모두에 6V를 인가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옴의 법칙 I=V/R 에서 V=6을 대입하므로, 저항의 역수비를 이루게 됩니다.
결과적으로 전압의 비는 1:1:1 , 전류의 비는 1/2 : 1/3 : 1/6 = 3:2:1 이 되요.
(2) 1옴의 저항이 연결이 되면 (스위치를 켜면) 합성저항은 1//2//3//6 이 되지요? (//는 병렬연결 된 저항의 합성저항을 구하기 위해 사용하는 역수 합 시키는 것을 의미해요.)
전체 전류는 옴의 법칙을 이용하여 합성저항을 구한 후, 옴의법칙 I=V/R = 6/합성저항 을 통해 계산할 수 있습니다.
각 저항에 흐르는 전류는 (1)에서와 마찬가지입니다! 병렬연결 된 저항들은 같은 전압이 걸리게 되고, I=V/R 에 의해 저항의 역수에 비례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1 : 1/2 : 1/3 : 1/4 가 되겠네요!
(3) 병렬연결 된 저항들은 가장 작은 저항값 보다 작은 값을 가지게 됩니다. 예를들어, (2)의 경우 병렬연결 된 저항 중 가장 작은 저항값이 1옴 이므로, 합성저항은 1옴보다 작은 것이지요! 그러므로, 다수의 문어발식으로 병렬연결 시킨 저항들은 합성저항이 작아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면 옴의 법칙에 의해 I = V/R 에서 V는 일정한데 R이 계속 작아지게 되면 I , 즉 전류가 엄청엄청 커지겠지요!
결국 과전류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문어발식 연결은 위험합니다.

제가 사실 수학 담당 엔젤 튜터라 부족할 수 있습니다. 양해 부탁 드릴게요 ^^
김동환
.
김동환
.
강민지
완전 짱짱❤️❤️
강민지
우와.. 완전 감사해요!!
강민지
정말 감사합니다ㅠㅠ!!!
김동환
.
김동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