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불폰충전
알뜰폰가입자 이용자 보호 전담기구 운영

또한, 사업자가 완전판매 모니터링 등을 통해 이용자가 가입 시 계약조건을 충분히 설명 받는지 주기적으로 확인하도록 하는 내용을 가이드라인에 반영하는 방안도 검토한다.
과기정통부 측은 “알뜰폰 가입자가 1천만명에 임박한 만큼 알뜰폰 사업자들이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 보호에 노력을 기울일 필요가 있다”며 “점검 결과 미비점이 확인된 사업자들에게 조속히 시정토록 요청했고, 사업자가 자체적으로 시행중인 사례는 알뜰폰 업계 전체적으로 확산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선불폰충전
알뜰폰, 이용자보호 실태점검 결과 ‘양호’
과기정통부 48개 사업자 실태점검…일부 콜센터 직원 미달 운영 사업자 시정조치

최근 중저가 5G 요금제로 가입자를 크게 늘려가고 있는 알뜰폰 사업자의 이용자보호 실태점검 결과 가이드라인 준수 상태가 양호한 것으로 나타났다.
알뜰폰은 지난 5월 기준 957만명의 가입자를 확보하는 등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후불 가입자는 지난해 1월 329만명에서 지난 5월까지 384만명으로 증가했고, M2M(사물인터넷) 가입자는 같은 기간 88만명에서 349만명으로 늘어 이용자보호에 대한 관심이 증가한 상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음성전화를 제공하는 48개 알뜰폰 사업자 대상으로 사업 등록 시 제출한 이용자 보호계획 이행 여부와 ‘알뜰폰 이용자 보호를 위한 가이드라인(이하 가이드라인)’ 준수 여부를 점검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발표했다.
선불폰충전
신한금융, 신한플러스 요금제 4종 출시
카카오 MVNO '스테이지파이브'와 제휴

신한금융그룹은 카카오 계열의 가상이동통신망(MVNO) 사업자 '스테이지파이브'와 제휴해 '신한플러스 요금제' 4종을 28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신한플러스 요금제 4종은 ▲신한플러스 5G 무제한 ▲신한플러스 LTE 무제한 ▲신한헤이영 LTE 완전자유 ▲신한헤이영 LTE 통화맘껏 요금제이다.
MZ세대인 신한헤이영 고객과 신한플러스 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하며 신한금융 원신한 플랫폼인 신한플러스 내 신규 오픈한 모바일 플러스를 통해 가입할 수 있다.
고객들은 6개월간 최대 5천원 요금 할인을 통해 신한플러스 5G 무제한 요금을 월 3만2천원에 이용할 수 있다. 또 요금제에 따라 최대 150GB 데이터 증정, 매월 1만 카카오 쇼핑 포인트 지급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된다. 4종 요금제는 기본적으로 음성통화/문자 무제한이다
선불폰충전
"갤럭시Z플립3, 알뜰폰 LTE 요금제로 쓰세요"
헬로모바일, G마켓 옥션에서 기획전 진행

LG헬로비전은 G마켓과 옥션에서 최신 프리미엄폰 꿀조합 유심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갤럭시Z폴드3와 갤럭시Z플립3 대상으로 헬로모바일 알뜰폰 LTE 유심 6종과 조합을 기본으로 구성했다. 요금제에 따라 최대 150GB 추가 프로모션 대상도 포함된다.
5G 스마트폰을 쓰면서 중저가 LTE 요금제를 선택해 약정 부담 없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한 점이 눈길을 끈다.
예컨대 헬로모바일 무제한 요금제인 ‘The 착한 데이터 유심 11GB’로 가입해 이통사 5G 무네한 요금제로 매달 53%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한정호 LG헬로비전 모바일사업단장은 “고가의 프리미엄폰을 선호하는 소비자들도 합리적인 통신비 절감 대안을 경험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선불폰충전
KT스카이라이프, 인터파크 전용 알뜰폰 요금제 출시

KT스카이라이프(대표 김철수)는 인터파크 전용 알뜰폰 요금제를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기존 이커머스 사이트를 통한 알뜰폰 판로 확대가 눈길을 끈다.
인터파크 전용 요금제는 3종이다. 인터파크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아이포인트를 활용할 수 있다.
선불폰충전
교보문고 전자책 무제한 알뜰폰 요금제 나왔다
매달 교보문고 전자책 월정액 서비스 무료 제공

SK텔링크(대표 최영석)는 알뜰폰 브랜드 SK 세븐모바일이 교보문고와 최대 24개월간 전자책 서비스를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교보 eBook’ 요금제를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교보 eBook’ 요금제는 부가세 포함 월 기본료 3만6천300원에 음성통화와 문자를 무제한 이용할 수 있고 기본 제공 데이터는 11GB를 모두 쓴 뒤에도 매일 2GB를 속도 제한 없이, 3Mbps의 속도로 데이터 이용이 추가로 가능하다.
특히 매월 최대 24개월간 교보문고에서 제공하는 약 6만7천권의 전자책을 권수 제한 없이 이용할 수 있는 ‘sam무제한’ 이용권을 제공한다.
선불폰충전
KT스카이라이프, 10월 중 쿠팡에 알뜰폰 판매 입점

KT스카이라이프(대표 김철수)가 알뜰폰 브랜드인 스카이라이프 모바일의 판매 채널 다각화에 나선다고 18일 밝혔다.
닉영 온라인 몰인 스카이라이프 다이렉트샵 유심 판매를 시작으로,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거주지 인근에서 소비하는 트렌드에 맞춰 GS25와 이마트24 편의점 제휴를 통한 오프라인 판매 채널을 확보했다.
또한 7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입점, 8월 티몬과 인터파크 입점과 함께 11번가, G마켓, 옥션 등 인기 온라인 마켓으로 판매 경로를 다각화 했다.
특히 이달 내 쿠팡 입점을 앞두고 있다.
선불폰충전
미디어로그, '편의점 도시락 할인' 알뜰폰 요금제 출시

미디어로그(대표 남승한)의 알뜰폰 브랜드 ‘U+알뜰모바일’은 GS25 편의점과 협력해 매월 15개 도시락을 할인받을 수 있는 알뜰폰 요금제를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편의점 도시락 구독 요금제는 데이터와 통화 사용량이 많은 MZ세대 특성에 맞춰 데이터, 통화 무제한 요금제를 적용했다. 요금제는 ▲’GS25 더팝플러스 데이터 통화 마음껏 ’(월 3만3천990원에 11GB+일 2GB+소진 후 3Mbps 속도 무제한)과 ▲’GS25 더팝 플러스 통화 마음껏·데이터 6GB+’(월 1만5천910원에 6GB+소진 후 1Mbps 속도 무제한) 2종이다.
요금제 가입 시 GS25의 도시락, 치킨, 고급 베이커리와 요리, 반찬 등 주요 먹거리 상품을 월 15개까지 20% 할인 받을 수 있는 도시락 구독 쿠폰을 24개월간 제공한다. 선착순 2천200명에 한해 가입이 가능하다.
선불폰충전
바로고 U+알뜰모바일

'바로고 데이터 통화 마음껏(월 3만3천990원, 월 11GB 소진 시 일 2GB 제공, 소진 후 3Mbps 속도 무제한)'도 음성과 문자를 기본으로 제공한다. 프로 요금제 대비 데이터 제공량이 적은 대신 저렴한 것이 특징이다.
'바로고 유심 최강 가성비(월 2만7천500원, 월 15GB, 소진 후 3Mbps 속도 무제한, 음성 300분, 문자 300건)'는 음성, 문자, 데이터 사용량이 적은 라이더를 위한 요금제다.
바로고와 U+알뜰모바일은 라이더들의 요금 선택권 확대를 위해 요금을 사전에 납부한 뒤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선불 요금제도 선보인다.
이는 요금 납부 후 한 달 동안 음성·문자·데이터를 계속 사용할 수 있는 정액형 선불 요금제로, ▲바로고 (선불) 데이터 통화 마음껏 PRO(월 6만6천원, 일 5GB, 소진 후 5Mbps 속도 무제한) ▲바로고 (선불) 데이터 통화 마음껏(월 5만5천원, 월 11GB 소진 시 일 2GB 제공, 소진 후 3Mbps 속도 무제한) 2종이다.
바로고 측은 요금제 출시에 앞서 지난해 8월, 라이더 500여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했으며, 응답 결과를 수렴해 라이더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합리적 가격의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선보이게 됐다고 설명했다.
바로고 라이더 전용 알뜰폰 요금제는 바로고 프로그램으로 배달을 수행하는 라이더라면 누구나 가입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바로고 기사 앱 내 온라인 커뮤니티인 ‘바로고 플레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선불폰충전
바로고, 라이더 전용 '알뜰폰 요금제' 출시
최저 2만원대 가격에 무제한 데이터 제공

바로고가 미디어로그 알뜰폰 브랜드 U+알뜰모바일과 제휴를 맺고, ‘바로고 라이더 전용 알뜰폰 요금제’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라이더 전용 알뜰폰 요금제는 최저 2만원대 가격에 무제한 데이터를 제공한다. 요금제는 총 3가지다.
먼저 ‘바로고 데이터 통화 마음껏 프로(월 4만900원, 소진 후 5Mbps 속도 무제한)’는 배달 수행을 위한 앱, 내비게이션 앱 사용 등으로 데이터 사용량이 많은 라이더도 빠른 속도의 데이터를 추가 요금 걱정 없이 마음껏 사용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