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울
두글자 이름 이쁜거 만들어주세요.
선불폰충전
'요즘 밤잠 설치는' 저는 알뜰폰입니다

저는 국민의 가계통신비 절감을 위해 제도적 차원에서 설계됐습니다. 방통위가 2010년 전기통신사업법을 개정하면서 제가 태어났죠.
어떻게 통신비가 싸냐구요? MNO와 달리 통신망을 직접 구축하지 않고 이들의 망을 임대하기 때문이죠. 망 구축비가 절감되니 그만큼 저렴합니다.
선불폰충전
알뜰폰 데이터무제한 유심 요금제 인기, LG벨벳 및 폴더폰 재고정리 이벤트

‘모모폰’에서 알뜰폰 유심을 구매하면 스타벅스 텀블러+벤티사이즈 음료쿠폰 및 해당제품 고급케이스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으며 유심 이 외에도 LG벨벳 모델이 LTE 모델이 변경되면서 2만원대 요금제 사용 기준으로 단말기 가격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엘지벨벳 케이스 및 각종 사은품을 추가 증정하여 저렴한 요금제로 최신 스마트폰을 구매하는 ‘실버세대’, ‘세컨폰’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LG벨벳은 25,000원 요금제 사용 시 공짜폰 구매가 가능하다. 이 외에도 삼성 보급형 스마트폰 갤럭시A21s는 2만원 요금제 사용 시 단말기 가격 0원에 상품권 5만원을 추가 증정하는 기획전을 진행 중에 있다.
‘모모폰’ 관계자에 따르면 “현재 알뜰폰과 효도폰의 인기가 꾸준하게 오르고 있어 삼성 갤럭시 폴더2를 비롯해 LG 폴더폰 및 스카이 폴더폰의 판매량이 크게 오르고 있으며 특히 스카이 폴더폰은 4,000원 요금제 사용 시 단말기 가격이 무료라 실버폰, 학생폰으로 추천되고 있다”고 전했다.
선불폰충전
이통3사, 갤럭시Z 마케팅 '3색 전략' 눈길

Z폴드3 출고가는 199만 8700원인 반면 Z플립3는 125만 4000원이다. Z폴드3에 대한 공시지원금은 통신사별, 요금제별로 다르지만 가장 높은 요금제를 선택 하더라도 최대 24만원 밖에 되지 않는다. 따라서 Z폴드3는 25% 선택약정 할인을 선택하는 것이 유리하다. KT 슈퍼플랜 베이직 초이스 요금제를 선택할 경우 단말 할인으로는 17만 2500원을 받지만 요금 할인은 54만원을 받을 수 있다.
Z플립3는 공시지원금 혜택을 받는 것이 유리하다. 이동 통신사가 지급하는 공시지원금이 최대 50만원까지 적용되기 때문이다. 125만 4000원의 Z플립3를 공시지원금 50만원과 현행 공시지원금의 15%까지 받을 수 있는 추가지원금 7만 5000원까지 더해 67만 9000원에 구매 가능하다.
선불폰충전
U+알뜰모바일, 8톤 폐기물로 제품상자/패키지 만들어 ESG 성과 확인

U+알뜰모바일은 1년 동안 배송패키지의 비닐 소재를 없애고, 쇼핑백부터 택배 박스, 유심 봉투, 안내문 등 모두 3개월 이내 자연 분해되는 사탕수수 추출 원료를 도입하는 친환경 패키징 캠페인을 진행했다. 또한 택배 박스와 유심 봉투는 손으로도 쉽게 뜯을 수 있도록 절취선을 넣어, 재활용이 어려운 접착/셀로판 테이프 사용을 최소화했다.
선불폰충전
현대·기아차도 알뜰폰 사업 한다

현대·기아자동차가 차량 원격제어, 안전보안, 인포테인먼트 등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알뜰폰(MVNO) 사업을 하기로 했다.
인포테인먼트는 차량 안에서 음악·비디오 스트리밍 등의 오락(entertainment)과 실시간 교통정보 등의 정보(information)를 제공받을 수 있는 정보시스템이다.
그동안 기아차는 SK텔레콤 이동통신서비스를 이용해 해당 서비스를 제공해왔지만, 자사 고객에게 완결적 서비스 제공을 위해 직접 서비스 제공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선불폰충전
불법보조금 신고 포상금 16일부터 잠정중단

22일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에 따르면 이동전화 불공정행위 신고센터는 16일부터 '이동전화 불공정행위 신고포상제' 접수를 받지 않는다. 일명 폰파라치 제도는 2013년 1월 이통사들이 불법보조금으로 인한 소비자 차별을 막기 위해 자율적으로 도입해 시행됐다. 이를 대체할 추가 보조금 지원 등 자율규제가 생겼기 때문에 실효성 논란이 있던 기존 제도를 잠정 중단한다는 설명이다.
선불폰충전
터치만으로 스마트폰개통, 무인매장 눈길

LG유플러스는 상담 부담을 없애고 통신업무 처리 시 상담 품질을 균일하게 제공하기 위해 첫 무인매장인 U+언택트스토어 1호점을 오픈했다.
26평 남짓한 이곳은 광화문역과 종각역 사이 대로에 위치에 있다.
LG유플러스 자체 조사에 따르면, MZ세대를 비롯한 고객들은 판매직원 시선 및 가입 권유 부담, 매장이나 직원에 따라 친절도 차이 등에 불편함을 느끼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오프라인에서도 비대면으로 가입할 수 있는 매장을 오픈한 것이다.
선불폰충전
KT엠모바일, 삼성전자·서울시와 ‘시니어 요금제’ 출시…LG유플러스, VIP 제휴 혜택 확대


KT엠모바일은 서울시에 거주하는 만 65세 이상 어르신 중 피처폰 소유자를 대상으로 ‘갤럭시 A12’ 공시지원금과완전 무제한 요금제 ‘시니어 안심 2GB+’를 지원한다.
시니어 안심 2GB+는 음성·문자 무제한에 기본 데이터 2GB(소진 후 400Kbps 속도)로, 월 이용료 8900원이다. 서비스 대상자는 단말기 할부금(24개월 기준)과 요금제를 합해 월 납부금 1만 9526원에 이용 가능하며, 스마트폰 구매와 개통은 서울시에 위치한 삼성디지털프라자 34개소에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