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불폰충전
LGU+ 알뜰폰 지원사격…"매장서 요금납부, 데이터 추가제공"

LG유플러스가 중소 알뜰폰 사업자와의 상생을 위한 지원을 늘린다. 자사 직영점 매장에서 가입자 편의를 제공하고 공동 마케팅에 나서는 게 주요 내용이다.
3일 LG유플러스는 온라인 간담회를 열고, 중소 알뜰폰 사업자 지원책인 U+알뜰폰 파트너스 2.0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선불폰충전
KT엠모바일 알뜰폰, 비대면 개통 서비스에 '네이버 인증서' 도입

KT엠모바일은 올해부터 ‘네이버 인증서’ 도입을 추진했다. 이번 서비스는 지난 6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ICT 규제 샌드박스 ‘비대면 이동통신 가입 서비스에 대한 임시 허가’ 승인을 거쳐 출시됐다.
사용자는 네이버 애플리케이션 내 프로필 이미지를 클릭해 ‘NA’ 서비스에서 인증서를 발급받은 뒤 KT엠모바일 온라인 개통 시 비밀번호 혹은 생체 인식을 통해 본인 인증을 할 수 있다.
선불폰충전
중고폰에 천원짜리 유심 끼우고 온라인 셀프개통, 월 2200원이면 500MB·통화50분…초등생에 딱!

네이버에서 '헬로모바일 유심'(사진)을 검색하고 'LG헬로비전 본사직영'이라고 쓰여있는 1000원짜리 유심을 구매했다. 배송비도 무료였다. 1인당 최대 3개까지 구매가 가능했다. 혹시 몰라 2개를 구입했다.
'헬로모바일 다이렉트' 홈페이지를 들어갔다. 유심 가입하기를 누른 뒤 가장 저렴한 요금제를 찾았다. '슬림 유심 500MB 50분' 요금제가 월 2200원이었다. 단돈 2200원으로 생각보다 할 수 있는 게 많았다. 데이터500MB, 음성통화 50분, 문자50건이 제공된다고 했다.
선불폰충전
아이즈모바일, 셀프 개통 서비스 시작...소비자 편의 확대

아이즈모바일은 이같은 번거로움을 해소하고자 셀프 개통 서비스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구매 혹은 배송받은 유심 정보와 간단한 개인정보를 입력하면 별도의 전화나 상담원 연결 없이 원하는 요금제로 직접 개통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선불폰충전
"셀프개통 늘리고 AS 강화… 쓰기편한 알뜰폰 초점"

알뜰폰 브랜드 '스노우맨'을 운영하는 세종텔레콤은 셀프 개통 서비스를 도입하는 등 'MZ세대'를 겨냥한 홈페이지 개편을 완료했다.
백 이사는 홈페이지 개편에서 가장 신경 쓴 부분으로 '고객 편의성'을 꼽았다. 백 이사는 "알뜰폰 하면 고객센터 연결이 어렵다는 의견이 많아 굳이 고객센터로 전화할 필요없이 홈페이지에서 다 처리할 수 있도록 바꿨다"고 말했다.
선불폰충전
에넥스텔레콤, 알뜰폰 월 1100원에 1.5GB 요금제 출시

알뜰폰 에넥스텔레콤이 가정의 달을 맞아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해 월 1100원에 1.5G를 제공하는 요금제를 출시한다. 7개월간 매월 추가 할인이 적용되는 개념이다.
에넥스텔레콤은 ‘바른 요금 생활’ 요금제를 국내 알뜰폰 요금제 중 최저가로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선불폰충전
SK텔링크, 전국 'GS THE FRESH'서 무약정 유심 판매

SK텔링크 알뜰폰 브랜드인 SK 세븐모바일(SK7mobile)이 SSM(기업형슈퍼마켓)으로 유통채널을 확대한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외출을 꺼리게 되면서 접근성이 좋은 SSM을 새로운 유심 유통채널로 활용한다는 전략이다.
SK텔링크는 전국 약 300개 'GS THE FRESH'에서 SK 세븐모바일 무약정 유심카드 판매를 시작한다.
월 2200원 LTE 유심 요금제나 월 3만3000원 음성·문자·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등 다양하고 합리적인 요금제를 선택해 가입할 수 있다.
선불폰충전
삼성폰 중 가장 싼 '갤럭시M12', 오프라인 알뜰폰 매장서 판매 개시

삼성전자(76,500 +0.26%)가 이동통신 3사가 아닌 자급제를 통해 온라인으로만 출시했던 '갤럭시M12'가 알뜰폰(MVNO) 사업자를 통해 오프라인에서도 판매를 시작한다.
11일 KT(31,550 -1.10%)의 알뜰폰 자회사 KT엠모바일은 이르면 내일부터 갤럭시M12 오프라인 판매를 정식으로 시작한다고 밝혔다
선불폰충전
U+알뜰모바일, GS25와 업계 최초 ‘편의점 도시락 구독 요금제’ 출시

미디어로그(대표 남승한)의 알뜰폰 브랜드 ‘U+알뜰모바일’은 MZ세대 가성비족을 겨냥해, GS25와 업계 최초로 편의점 도시락 구독 요금제를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편의점 도시락 구독 요금제는 GS25에서 운영하는 구독 서비스 ‘더팝플러스 한끼+’와 결합하여 멤버십 혜택을 제공하는 상품으로 선착순 2,200명에 한해 가입이 가능하다.
요금제 가입 시 GS25의 도시락, 치킨, 고급 베이커리와 요리, 반찬 등 주요 먹거리 상품을 월 15개까지 20% 할인 받을 수 있는 도시락 구독 쿠폰을 24개월간 제공한다.
선불폰충전
ATM에서 알뜰폰 개통해보니... 카드 투입구로 유심 발급 '5분이면 끝'

최대 이틀까지 걸리던 알뜰폰 개통이 빠르고 간편해졌다. 번거롭던 신분증 복사, 복잡한 서명 작업도 클릭 몇 번으로 해결할 수 있게 됐다.
지난 20일 ATM(현금자동입출금기)을 통한 알뜰폰 유심 판매와 개통 서비스가 시작되면서다. 전국 주요 편의점, 지하철, 휴게소에 비치된 효성 TNS ATM(자동금융거래단말기)을 통해 유심 구매와 개통이 가능해졌다. 가입 가능한 5개 알뜰폰 업체는 KT엠모바일, 에넥스텔레콤, 프리텔레콤, 유니컴즈, 한국케이블텔레콤이다.